[경인피플]팝페라 테너 임형주 7집 앨범 발매... 천상의 목소리

이은지 기자 승인 2021.11.18 05:10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한국이 배출한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가 5년만에 7집 앨범으로 돌아왔다. (사진 = 소속사 디지엔콤)


한국이 배출한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35세)가 지난 17일 5년만의 팝페라 정규 7집 앨범 ‘Lost In Time(잃어버린 시간 속으로’을 발매하며 팬들 곁으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이번 새 정규앨범을 통해 임형주는 110여 년 전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 옛 선조들의 나라 잃은 애끓는 설움과 ‘6.25 한국전쟁’으로 분단된 한민족의 비극과 깊은 슬픔으로 채워진 고난과 역경의 시간들을 상기해보며 그 시간들을 꿋꿋하게 이겨내 온 우리 한민족의 탁월한 근성과 DNA를 그 시절의 노래로 표현하며 위로한다.

임형주의 이번 정규 7집 앨범의 수록곡들의 면면을 잠시 살펴보면, 첫 오프닝곡으로 수록된 ‘독립군 애국가’의 리마스터링 버전을 필두로 자신이 조직위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KBSn공식캠페인송’이었던 ‘저 벽을 넘어서’를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이자 두 번째 곡으로 담았다.

세 번째 곡으로는 이번 앨범의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인 ‘산정호수의 밤’이 자리 잡고 있다. 이 곡은 임형주와 오랜 기간 함께 작업해왔던 작곡가 이상훈이 작곡하고 임형주가 직접 단독 작사한 창작 팝페라 발라드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명곡이다.

뒤 이어 ‘군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군가’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푸른 소나무’와 통일노래 ‘우리의 소원’이 차례대로 삽입되어 있다. 이 밖에 ‘너에게 주는 노래(2020 Remastering Ver.)’와 ‘저 벽을 넘어서’의 영어 버전인 ‘Beyond The Wall’이 수록되어 있으며, 보너스 트랙으로 ‘아리랑(New Ver.-Youtube Ver.)’이 ‘갈무리’되어 있다.

앨범 속 모든 곡을 들어보면 임형주는 이 앨범을 통해 마치 우리에게 우리는 과거에서 지혜를 얻고 현재의 경험으로 미래를 계획해 나아가야한다는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는 것만 같다.

이번 앨범은 지난 17일 교보문고(핫트랙스),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신나라 등의 대표적 온오프라인 음반몰과 전국의 음반매장들의 동시 발매되며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바이브 등과 같은 디지털음원 사이트들에도 앨범전곡 음원이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