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22년 최고의 다이어트와 벌크업 식단은?

이은지 기자 승인 2022.01.21 02:37 의견 2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이 화제를 모으면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따라 하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들의 식단을 똑같이 먹는다고 해서 다이어트 또는 벌크업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식단은 개개인의 신체 정보와 생활 패턴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이다. 연예인의 식단을 무작정 따라서 먹기보다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운동전문가들은 조언한다.

2022년 올해 최고의 다이어트 및 벌크업 식단은 본인만을 위한 맞춤 식단이다. 건강하고 효율적으로 다이어트 또는 벌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식단이 아닌 자신에게 정확히 맞춘 식단을 구성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고의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기초대사량▲활동 계수▲총 하루 소비 칼로리 등을 알아야 한다. 구체적으로 식단 구성 방식은 자신의 총 하루 소비 칼로리를 통해 먹어야 하는 영양소를 비율에 맞춰 계산한 후 나온 값에 따라 음식을 구성해 식단을 짜는 방법이다.

새해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 또는 벌크업을 계획했다면 본인이 먹어야 하는 양을 정확히 수치화해 보다 효율적인 식단을 구성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카드 뉴스를 통해 '2022년 나만의 다이어트 및 벌크업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다.

올해 경인바른뉴스 독자들의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이은지 기자(건강운동관리사, 문화부 기자)가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