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곳]신안산선 석수역 공사 한창... 서울 접근성 좋아진다

신안산선 복선전철 3-1공구 건설현장

정희준 기자 승인 2021.11.15 11:17 의견 4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신안산선은 서울도심과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광역교통문제를 해소하고 광역철도망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부고속철도 광명역과 수도권 전철을 비롯해 서울지하철 간의 철도연계수송 체계를 구축한다. 대규모 사업개발과 인구증가에 따른 도심 교통난 해소, 철도교통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인바른뉴스 db)


신안산선은 서울도심과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광역교통문제를 해소하고 광역철도망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부고속철도 광명역과 수도권 전철을 비롯해 서울지하철 간의 철도연계수송 체계를 구축한다. 대규모 사업개발과 인구증가에 따른 도심 교통난 해소, 철도교통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은 안산∼광명∼여의도와 송산차량기지∼시흥시청∼광명을 잇는 철도로 총 연장 44.7km, 운영 정거장 15개소, 차량기지 1개소로 이루어져 있다. (경인바른뉴스 db)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은 안산∼광명∼여의도와 송산차량기지∼시흥시청∼광명을 잇는 철도로 총 연장 44.7km, 운영 정거장 15개소, 차량기지 1개소로 이루어져 있다.

사업비는 총 3조 3465억원(2013년 12월 31일 불변가)가 소요될 예정이며, 오는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