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 어렵지 않아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과천 여성의용소방대원 2명 출연한 교육 동영상 제작
심폐소생술 교육 중요성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 담아
장소와 교육대상, 방법에 따른 맞춤형 교육 영상 제공
이경훈 기자
승인
2021.07.10 05:00
의견
3
골든타임 4분, 심정지가 온 사람을 마주했을 때, 환자를 원래 상태로 회복시킬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다.
긴급한 상황에 마주했을 때 절차에 따라 침착하게 심폐소생술을 진행해야한다.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심폐소생술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서로를 지켜줄 수 있을 것이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상규)는 지난해 경기도 심폐소생술 경진대회에서 1위를 한 과천 여성의용소방대원 2명이 출연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심폐소생 교육의 중요성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은 학교 학생용과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SNS)용, 버스‧터미널 등 일반인용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장소와 교육 대상, 방법에 따른 맞춤형 교육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동영상은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데 따른 것으로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해 많은 사람들에게 심폐소생술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는 설명이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교육 동영상을 학교와 역‧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배부하고, 본부 유튜브 채널에도 게재해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권용성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재난대응과장은 “심폐소생술은 결코 어렵지 않다는 점을 도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심폐소생술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동영상을 활용함으로써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는 물론 의소대 자긍심 고취와 홍보 효과가 덩달아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