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바른뉴스 창간축사]⑧국민의힘 박주원 “지역 발전에 큰 지혜 모아주기를 희망”

박주원 국민의힘 상록갑당협위원회 위원장(前 안산시장)

경인바른뉴스 비대면 창간기념식에 축사 전해

"지역 언론, 주민 여론 수렴하는 중요한 역할"

"정론직필로 지역에 촛불 되어주길 기대"

정희준 기자 승인 2021.06.04 05:00 | 최종 수정 2021.06.04 07:57 의견 3
박주원 국민의힘 상록갑 당협위원회 위원장. (前 안산시장) 박 위원장은 지난달 28일 열린 경인바른뉴스 창간기념식에서 서면 축사를 통해 정론직필을 기반으로 올바른 가치를 만들어가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주원 국민의힘 상록갑 당원협의회 위원장(前 안산시장, 이하 박 위원장)은 “경인바른뉴스가 지역이 추구해야 될 방향을 잡고 올바른 가치를 만들어 가는데 더 큰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지난달 28일 오전 11시 경인바른뉴스 사옥에서 진행된 비대면 창간기념식에서 서면축사를 통해 “경인바른뉴스의 모토인 ‘올바르며 바람직하게’, ‘정당하며 정직하게 세상을 바라본다’는 것이 혼란한 사회 현상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출발점”이라며 이 같이 언급했다.

그는 “지역 언론은 주민자치의 참뜻을 일깨워주고 주민 여론을 올바르게 수렴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위원장은 그러면서 “바른 정견과 통찰력을 보여주고 있는 ‘경인바른뉴스’의 정론직필이 지역에 희망이 되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박주원 국민의힘 상록갑 당원협의회 위원장이 보내온 서면 창간 축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우선 경인바른뉴스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염현태 발행인께서 언급하신 "올바르며 바람직하게", "정당하며 정직하게 세상을 바라 봅니다"라는 취지의 말씀이 지금의 혼란한 사회 현상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출발점이라 사료됩니다.

지역의 경쟁력 확보와 풍부한 정보의 공유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지방자치시대에 지역 언론은 시민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와 함께 주민자치의 참뜻을 일깨워주고 주민 여론을 올바르게 수렴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즈음에 바른 정견과 통찰력을 보여주고 있는 ‘경인바른뉴스’의 정론 직필이 희망이 되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세상을 바로 잡을, 안산지역과 관련된 소식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 주시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여 우리 지역이 추구해야 될 방향을 잡고 가치를 만들어 가는데 더 큰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희망합니다.

경인바른뉴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의힘 상록갑당원협의회 위원장 박주원 (前 안산시장)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