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바른뉴스 창간축사]③국회의원 김남국“건강한 여론형성에 기여하는 경인지역 보배 될 것”

경인바른뉴스, ‘비대면 창간 기념식’ 성료

포털 위주에 왜곡된 언론환경 문제 언급

“지역 언론의 중요성 간과해선 안 돼”

“독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당부”

김형주 기자 승인 2021.05.30 04:00 의견 3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시 단원구 을). "경인바른뉴스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사진, 이하 김 의원)은 경인바른뉴스가 시민들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기여하는 경인지역 보배 언론사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경인바른뉴스 사옥에서 진행된 비대면 창간기념식에서 서면축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언론으로서의 사명과 지역발전을 위한 마음으로 창간할 것을 축하드린다”이라며 이 같이 언급했다.

그는 “지역 언론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며 “성숙하고 발전된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정하고 건강한 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고, 이를 위한 지역 언론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어 “경인바른뉴스가 바른 정견과 통찰력으로 건강한 여론형성의 기능을 수행하며, 지역의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역 시민 여러분과 구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김남국 의원이 보내온 서면 창간 축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안산시 단원구을 국회의원 김남국입니다.

먼저 경인바른뉴스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언론으로서의 사명과 지역발전을 위한 마음으로 경인바른뉴스의 창간을 이뤄낸 염현태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새로운 지역 언론의 탄생으로 더욱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되신 지역 시민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역의 소규모 언론사들은 지역신문의 급격한 위축과 중앙지, 포털 위주로 왜곡된 디지털 뉴스 시장에서 설 곳을 잃으면서 위기를 맞았습니다.

하지만 지역 언론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성숙하고 발전된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정하고 건강한 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고, 이를 위한 지역 언론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경인바른뉴스는 바른 정견과 통찰력으로 세상을 전하며, 함께하는 가치를 믿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사회를 지향하고자 창간되었습니다. 이처럼 뜻있는 창간의 기치를 잘 간직하며 성장해나간다면, 지역의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모으고 전파하며 건강한 여론형성에 기여하는 지역의 보배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경인바른뉴스가 바른 정견과 통찰력으로 건강한 여론형성의 기능을 수행하며, 지역의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역 시민 여러분과 구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지역 언론사는 지역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없이는 제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용감하게 싹을 틔운 경인바른뉴스가 바르게 성장하고 지역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창간을 축하하고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경인바른뉴스의 임직원 여러분, 독자 여러분, 함께 창간을 축하해주시는 지역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리며, 경인바른뉴스의 창간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안산시 단원구을 국회의원 김남국.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