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피플]육상영웅 임춘애, 안산시 정책기획실장 임명

이은지 기자 승인 2021.12.24 04:25 의견 1
안산시는 최근 아시안게임 육상 3관왕 출신의 임춘애 전 선수를 안산시 청소년재단 신임 정책기획실장으로 임명했다. (사진 = 안산시청)

지난 1986년 서울 아시아게임에서 육상 3관왕을 차지한 육상영웅 임춘애가 안산시 청소년들을 위해 새롭게 달린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은 육상 선수 출신 임춘애를 재단의 정책기획실장(이하 임 신임 실장)으로 임명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6일 임명된 임 신임 실장은 오는 2023년 12월까지 2년 동안 안산시 청소년 정책의 미래성장을 위한 정책적 업무를 총괄한다.

임 신임 실장은 지난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에서 800m·1천500m·3천m종목에서 육상 3관왕에 오른바 있으며, 육상 꿈나무들을 지도하며 지속적으로 인재양성에 힘을 쏟아왔다.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안산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뒷받침하는 든든한 역할을 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임 신임 실장은 "앞으로 체육·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 사업을 발굴해 안산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임명식에서 윤 시장은 "육상계 인재양성 등 다양한 경험을 살려 안산지역 청소년 정책 발전에 임춘애 정책실장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