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직장인들 가운데 학업의 끈을 놓지 않고 이어가려는 사람들이 많다. 언젠가는 대학교를 다녀야지 한 번쯤 고민했던 사람들이라면 최근 신설된 가톨릭대 글로벌경영회계학부를 주목해 봐도 좋다.
수능을 보지 않아도 100% 서류전형을 통해 입학 심사가 진행되며, 모든 입학생들에게 장학금 300만원을 비롯해 병원비 30% 할인혜택을 지원한다.
가톨릭대 글로벌경영학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수시전형은 9월 10일(금)부터 내주 14일(화)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가톨릭대학교 글로벌경영회계학부에 관심을 갖는 재직자들을 위해 학과에 대한 모든 것을 관계자를 만나 들어봤다.
Q. 수시 지원자 입장에서 각 과의 과정이 궁금할 것 같은데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까요?
A. 글로벌미래경영학과는 테크놀러지 이해력과 복합 문제해결력을 갖춘 글로벌 미래 경영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미래경영학과는 학생 분들에게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정보 판별력, 디지털 리터러시, 문제해결역량, 협동적 수행능력을 키워주고자 합니다.
다음으로 세무회계금융학과는 디지털 역량을 갖춘 세무회계금융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세무 전문가 트랙, 회계 전문가 트랙, 금융전문가 트랙으로 나뉘어 수업이 진행됩니다.
실무 중심의 세무와 금융 교육, 빅데이터 분석 등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회계와 금융을 융합한 윤리적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될까요?
A. 가톨릭대학교 글로벌경영회계학부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입학 시부터 학생별 이력관리를 통해 졸업 후 진로계획을 관리합니다.
재학 중 전문자격증 준비를 통해 경영지도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경영컨설턴트 등을 취득할 수 있으며, 금융기관(은행, 증권, 보험), 회계법인, 기업의 회계 및 재무부서, 공공기관, 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Q. 이번 수시전형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한가요?
A. 제일 중요한 부분을 질문 주셨습니다. 이번 전형에서는 글로벌미래경영학과 30명, 세무회계금융학과 30명 총 60명을 모집합니다.
지원 기간은 2021년 9월 10일(금)부터 9월 14일(화) 오후 5시까지며 특성화고교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입니다.
재직기간은 2022학년도 학기 개시일(2022년 3월 1일)기준 총 재직기간을 합산해 3년(1,095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지원 자격은 가톨릭대 글로벌경영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Q. 가톨릭대학교 글로벌경영회계학부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A. 교육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선정된 신설학과로 신입생 전원에게 면학장학금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본교 입학 후 졸업 시까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서울성모병원 등 전국 8개 부속병원의 진료비 무료, 치료비 30% 할인혜택을 부여합니다. 이외에 학생들의 복지 혜택을 위해 현재 추가적으로 여러 기관과 협의 중에 있으니 더욱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Q. 끝으로 지원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우선 수시전형 지원 시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은 없습니다. 100% 서류 전형으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기소개서의 간단한 팁을 드리면 고등학교 재학기간 이후의 사회경험을 포함해 진로와 관련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타인과 공동체를 위해 노력한 경험과 이를 통해 배운 점 등을 중점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