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민, 청주국제공항 시설사용 편익 높아진다

전솔 기자 승인 2021.08.31 05:00 의견 1
지난 30일 청주국제공항에서 '화성시민 항공편익과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서철모 화성시장(왼쪽)과 신용구 청주공항장(오른쪽)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청)

경기도 화성시와 청주국제공항까지의 교통 접근성이 개선되고 화성시민들의 청주국제공항을 통한 항공여행 편익이 증진된다.

화성시는 지난 30일 청주국제공항과 ‘화성시민 항공편익과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화성시 동탄역에서 시작해 청주국제공항까지 단 34분 만에 주파가 가능한 수도권 내륙선이 지난달 초 제4차 국가철도계획에 최종 반영됨에 따라 적극적인 협력으로 상생을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청주국제공항 교통 접근성 개선 ▲상호 인프라를 활용한 홍보 ▲화성시 소상공인 판로지원 ▲화성시민 대상 공항시설사용 및 항공여행 편익 증진 ▲관내 항공관련 학과 인턴 및 실습기회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서철모 화성시장은 “타 공항 대비 시간적, 경제적으로 청주국제공항의 이용이 더 편리하다는 점에서 시민 편익이 증대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항에서도 적극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97년 첫 개항한 청주국제공항은 국내선과 국제선을 합해 연간 441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