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2년도 예산편성 전 주민의견 청취한다

- 다음달 13일까지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 예산편성 방향, 투자 우선순위 등 주민의견 수렴
- "설문조사 결과,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

이경훈 기자 승인 2021.07.18 05:00 의견 1
X
안산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내년도 예산편성방향, 투자우선순위 등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 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내년도 예산편성방향, 투자우선순위 등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예산편성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예산담당자는 "이번 조사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한정된 재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편성, 운영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 및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해당 설문조사는 ▲예산편성 방향 ▲중점 투자방향 및 일자리정책 과제 ▲분야별 투자우선순위 ▲주민참여예산제 및 성인지예산제 인지도 등 총 5개 부문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구청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서를 작성하거나, 안산시 홈페이지(배너창)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결과는 2022년도 안산시 예산편성 방향 및 투자우선순위,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하는 한편, 모든 사업부서에 통보해 예산편성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는 등 예산편성과 집행과정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안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도 공개될 계획이다.

윤화섭 시장은 “시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주민이 바라고 공감하는 예산이 편성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 결과를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안산시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