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바우나·김진숙·현옥순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정희준 기자 승인 2021.06.21 06:00 의견 6
X
안산시의회 김진숙, 송바우나, 현옥순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의정활동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지난 18일 표창패를 받았다. (왼쪽부터) 김진숙, 송바우나, 현옥순 의원. (사진 =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김진숙, 송바우나, 현옥순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의정활동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진숙, 송바우나, 현옥순 의원은 18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0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각각 행정개선·행정감사·의정활동개선 분야의 최우수의원 표창패를 받았다.

상을 받은 김진숙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고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한편, 효과적인 아동 안전망 제도 연구로 시민 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송바우나 의원은 그 동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 행정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벌인 가운데 지역상권 보호와 소상공인 권익 증진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 조례’를 발의하는 등 입법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현옥순 의원은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정책 추진 시 발생하는 갈등 해결을 위한 제도적 절차를 마련했고,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하며 시민 불편사항 해소와 지역사회 통합에 힘썼다.

수상한 세 의원은 "성원해준 시민들과 동료 의원들의 지원 덕분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안산의 발전과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년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의원을 선정해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관련 시상식을 각 의회에서 개별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