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재단 "탄소포인트제 참여하고 텃밭세트 받으세요"

안산환경재단, 신규참여 인증 이벤트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시작

선착순 200명 시민에 미니텃밭세트 지급

이경훈 기자 승인 2021.04.28 10:18 의견 2
자료= 안산환경재단.

안산환경재단(이사장 윤화섭)이 탄소포인트제도에 신규로 참여하는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미니텃밭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cpoint.or.kr) 회원가입 후, 가입확인서를 안산환경재단 이벤트 담당자에게 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후 안산환경재단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채널에 접속해 탄소중립 실천서약 1가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안산환경재단에 따르면, 세대(가구) 당 1명씩만 참여 가능하며, 행사 기간 내 탄소포인트제 신규가입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가정에서 직접 채소를 키울 수 있는 미니텃밭세트가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는 2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1개월동안 진행되며 당첨자는 내달 31일(월) 안산환경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각종 재난 재해, 이상기후 현상 등 기후 위기가 인류의 삶을 위협함에 따라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는 게 재단 관계자의 설명이다.

윤기종 안산환경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인 탄소포인트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