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정명근 시장, 김동연 경기지사에 '공항버스' 문제 건의

정희준 기자 승인 2022.12.26 15:01 의견 0
정명근 화성시장이(오른쪽) 지난 22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함께하는 '화성 기업인 100인과의 맞손토크'에서 공항버스 확충을 건의했다. (사진 = 화성시청)

정명근 화성시장(이하 정 시장)은 지난 22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이하 김 지사)를 만나 화성시 현안사업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구했다고 26일 화성시가 밝혔다.

이날 정 시장과 김 지사의 만남은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한 반도체 제조 장비 생산판매업체 ㈜제우스에서 열린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하는 화성 기업인 100인과의 맞손토크’를 통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동탄2신도시~김포공항 버스노선’ 조기 개통과 ‘병점~봉담~김포공항 버스노선’ 신설에 대해 건의했다.

정 시장은 “김포공항 방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노선 부족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이 야기되고 있다”라며 “김포공항 버스 노선의 조기개통과 신설로 통행시간 단축 및 통행비용 감소 등 시민 편의가 증진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 지사는 “사업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경기도 차원에서 화성시에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관련 실무부서를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하는 화성 기업인 100인과의 맞손토크’는 경제성장률 정체와 성장 잠재력 한계 위기에 직면해 있는 국내 기업의 현실을 돌아보고 업계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엄재훈 삼성전자 부사장, 김동한 현대차 남양연구소 상무, 이종우 ㈜제우스 대표 등이 참석해 미래산업의 추진방향과 경기도·화성시의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