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이민근 시장, 협치 기반 지역현안 해결... "국비 확보 총력"

국회 찾아 김철민·고영인 국회의원과

안산시 발전 방안 논의

류정은 기자 승인 2022.09.23 17:11 의견 0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2일 국회를 찾아 고영인 의원(왼쪽), 김철민 의원(오른쪽)을 각각 만나 지역현안문제를 놓고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역 현안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안산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지난 22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구 국회의원인 고영인(단원갑), 김철민(상록을) 국회의원을 만나 시정 주요 정책사업을 협의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먼저 고영인 의원과 ▲4.16. 생명안전공원 건립, 국립안산마음건강센터 건립, 화랑유원지 명품화 사업 등 세월호 참사 연계사업 ▲시민시장 부지활용 및 시설 현대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어 김철민 의원과 ▲대부 바다향기테마파크 활성화 방안 ▲갈대습지 생태환경교육시설 건립 ▲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진출입 IC 개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 조기 착공 ▲주택 침수 피해액 상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와 함께 두 의원 모두에게 내년도 지역 현안사업에 국비 지원과 제1기 신도시 재정비 계획에 안산시를 포함시켜 줄 것을 건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앞으로도 중앙정부 및 지역 국회의원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시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