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 궁금한 중학생이라면 도청 진로체험 참여하세요

하반기 경기도청 진로체험 신청자 수시 모집

이경훈 기자 승인 2022.08.29 17:26 의견 0
군포2동 주민센터 소속 김초롱 주무관이 전화로 시민 민원을 응대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청)


경기도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사 견학과 현직 공무원 강의 등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도청 진로체험’ 하반기 신청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 공무원들의 업무소개와 경험담, 꿈과 진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등으로 구성해 공무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통계로 보는 경기도와 경기도 바로알기 퀴즈를 통해 경기도를 소개하고, GTV방송국, 브리핑룸, 재난안전상황실, 도의회 본회의장 등 견학, 현직 경기도 공무원의 공무원 입문 과정 및 업무경험 등을 얘기한다.

경기도청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경기도 소재 중학교가 교육부 ‘꿈길’ 누리집(www.ggoomgi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교가 사전 지정된 날짜를 신청하는 방식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1회 참석 가능 인원은 25명 내외다.

김병만 경기도 교육협력과장은 “경기도청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교육협력과(031-8008-49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