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주요 전철역에 전동킥보드 공용거치대 설치

내년까지 100개소로 확대

정희준 기자 승인 2021.12.14 15:23 의견 1
부천시청역에 설치된 전동킥보드 거치대. (사진 = 부천시청)

부천시는 경기도 주관 ‘2021년 개인형 이동장치 거치형 주차장 조성 시범 공모사업’에 선정돼 관내 송내역 등 주요 전철역 주변에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6개소를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천시에 따르면, 개인형 이동장치 확산에 따른 무단 방치 및 무분별한 주차로 인한 보행자 불편을 해소해 보행자와 이용자의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주요 전철역인 ▲부천역 ▲송내역(2개소) ▲상동역 ▲부천시청역 ▲신중동역에 도합 6개소를 설치했다. 시는 내년에도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거치형 주차장 조성 사업과 연계해 전역에 100개소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한 공용거치대는 시 관내에서 운영 중인 모든 업체의 개인형 이동장치와 일반자전거까지 거치할 수 있어 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향후 확대 설치 시 무단 방치 및 무분별한 주차로 인한 시민 불편도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웅수 시 가로정비과장은 “향후 지속적인 공용거치대 및 주차구역 확대 설치로 이용자 및 보행자가 모두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점차 확산되고 있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올바른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한 합동캠페인과 안전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