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지역 멘토가 알려줌' 참여 희망 취준생 80명 모집

SK㈜ C&C 기업인 매칭

시스템개발·앱 개발 등 16개 분야 직무 멘토링

류정은 기자 승인 2022.12.13 13:59 의견 0
SK㈜ C&C 현직자와 함께 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행사 안내 포스터. (자료 = 성남시청)

성남시는 이달 21일까지 ‘지역 멘토가 알려줌(ZOOM)’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 8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매칭된 SK㈜ C&C 기업인(16명)을 온라인 화면으로 만나 관심 직무 분야에 관해 물어보고, 궁금증을 푸는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무 멘토링은 이달 27일 오후 4시~5시 30분 시스템 개발, 웹·앱 개발, 총무, 재무 등 16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각 분야 멘토(기업인) 1명에 멘티(취준생) 5명이 매칭된다.

취업 준비 과정과 성공전략, 실무 현장에서 하는 일, 직무 정보와 비결 등 다양한 소재로 소통할 수 있다.

참여하려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등 만 19세~39세의 청년은 기한 내 성남시 평생학습 포털 배움숲(평생학습강좌·수강신청→강좌정보 ‘멘토링’ 검색→직무 선택)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성남시 거주자를 우선으로 신청받으며, 다른 지역 거주자는 오는 12월 15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멘티로 선정되면 성남시가 행사 당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Zoom) 주소를 보내준다.

성남시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현직 기업인들에게서 실질적인 직무 정보를 얻어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려고 지난 4월 ㈜마이다스아이티에 이어 두 번째 온라인 직무 멘토링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