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닻 올린 제4기 의정모니터... 행감 사무보조자 위촉도
류정은 기자
승인
2022.10.11 18:18
의견
0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11일 제4기 의정모니터(40명 선발)와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34명 채용)에 대한 공동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31개 시군에서 지원한 도민들을 성별, 세대별, 지역별로 균형있게 선발해 대표성을 확보한 도민 모니터링단이다.
이번에 출범하는 제4기 의정모니터는 제11대 도의회 전반기까지 2년간 활동하며, 다양한 정책 제안과 제도 개선 건의를 하게 된다.
함께 위촉된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는 11월 4일부터 2주간 진행하는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상임위원회별로 민간 전문가 등을 위촉해 8주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사무를 보조하고 의정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위촉식은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과 의정활동 지원이라는 공통 역할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의정모니터와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의 위촉식과 교육을 합동으로 진행한 점이 특징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기도의회 신청사를 관람하며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의 유리돔과 유리벽 등 청사 설계의도에 담긴 열린 의회 구현의지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위촉식에서 “새롭게 구성된 제4기 의정모니터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분들께서 경기도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도민행복을 위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