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 의제 25일까지 접수

최종 토론 의제 10개는 도민투표 50%와

정책축제 추진위원회 심사 50% 합산 선정

제4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12월 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예정

류정은 기자 승인 2022.09.06 03:00 의견 0
경기도청 청사 전경. (사진 = 경기도청)


경기도가 오는 12월 3일 열릴 ‘제4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의 토론 의제를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접수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민, 시민단체 등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제를 올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제안 의제는 10월 중 도민투표 50%와 ‘경기도민 정책축제’ 추진을 위해 구성된 추진위원회 심의 50%를 합산해 심사한다. 심사를 거친 총 10건이 ‘제4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 의제로 최종 선정된다.

토론 의제는 경기도민 정책축제 누리집(policy.gg.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소통협치국 민관협치과(031-8008-5487)로 문의하면 된다.

도는 관련 부서가 접수된 토론 의제를 검토 후 그 의견을 경기도민 정책축제 누리집에 게시·공유한다. 이번 공모 기간 이후에도 정책 제안을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연중 수시·상설 제안이 가능하도록 정책축제 누리집 접속, 제안 창을 유지한다.

선물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기간 내 접수에 참여한 도민·단체 중 토론 의제 우수제안자 등 30명을 선정해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도민과 함께 다양한 방식의 열린 대화와 토론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제4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12월 3일 수원시 영통구 하동에 소재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축제에서는 ▲500인 원탁토론회 ▲도민 자유발언 ▲도민과 도지사의 정책질의 ▲정책홍보 부스 ▲소규모 문화행사 등 다양한 도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지난해 제3회 축제에서는 ‘권리 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예술인 창작수당 의미와 문화예술정책의 발전 방향’ 등의 의제들이 선정됐다.

박연경 경기도 민관협치과장은 “제4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경기도의 주인인 경기도민이 도정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과 역할을 찾아주는 과정”이라며 “민·관이 함께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