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붕괴 우려에 등교거부까지... 신상진 "학교 전면 재건축"

신상진 시장, 제일초등학교 현장방문

“학교 전면 재건축 제안할 것”

이은지 기자 승인 2022.08.29 17:40 의견 0
신상진 성남시장이 관내 제일초등학교를 현장방문해 학부모 대표단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은 29일 오후 성남제일초교 옹벽 및 지반 균열 현장을 방문해 교장, 교감 등 관계자와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 및 학부모와 함께 얘기를 나누었다고 성남시가 밝혔다.

성남제일초등학교는 주변 옹벽, 지반 균열 등 안전상의 문제로 병설 유치원 포함 약 200여 명이 등교를 거부하는 상황이다.

신 시장은 별관동을 비롯해 석축에 대해 근본적 해결방안을 강구 할 수 있도록 경기도 교육청에 전면 개축하도록 건의했으며, 국토부 및 LH에 재개발 공사에 따라 발생한 석축 균열 등에 대해 원인자부담 차원에서 전면 검토를 건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교육청에서는 해당 학교의 정밀안전진단을 추진하고 있으며, 개축 및 임시수업공간에 대한 방법 및 비용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시장도 성남교육지원청에 교육경비 보조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 시장은 “균열 원인을 철저히 파악하고 대응할 것이며, 학생들 수업에 대해 주변 학교와의 협조, 모듈러 임시교실 운영 등 관계자 및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시장은 그러면서 “학교 전면 재건축 또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