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곳]부천아트벙커B39 몰입형 실감콘텐츠 지역작가展

‘Finally Meet You : 당신을 만나다’

미디어 파사드 형식 작품 전시회

몰입형 실감콘텐츠 영상작품

영상 속 실제작품 전시현장 동시 관람 기회

전솔 기자 승인 2022.08.05 14:19 의견 0
한 시민이 부천아트벙커 B39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청)


부천아트벙커B39(이하 아트벙커)에서 지난달 28일(목)부터 오는 10월 16일(일)까지 ‘Finally Meet You : 당신을 만나다’를 주제로 몰입형 실감 콘텐츠 영상작품과 영상 속 실제 작품들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지역작가전이 진행되고 있다.

5일 아트벙커 측에 따르면, 부천을 기반으로 왕성히 활약 중인 40인의 시각 예술인을 초대하여 올해 첫 지역작가전을 준비했다. 이번 전시는 부천지역 시각 예술인을 비롯하여 지역 사진작가,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다.

작가들의 작품을 사진작가가 촬영하고 보정 및 편집을 거쳐 디지털화해 그 결과물로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이 몰입형 실감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로 재해석된 작품을 미디어 파사드 형식으로 선보인다.

이와 동시에 영상 속에 담긴 실제 작품들을 전시 현장에서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로, 지난 주말에는 가족 동반 3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아트벙커의 환상적인 전시회를 체험했다.

주로 미디어아트와 설치미술 장르를 기반으로 전시를 선보이는 아트벙커는 기존 예술장르를 유지하며 영상에 담긴 작품들인 평면, 입체, 서예, 문인화 등 총 74점의 작품도 함께 전시해 기존의 전시 형태를 벗어난 특별한 전시를 선보이게 됐다.

아울러, 아트벙커는 과거 쓰레기 소각장이었던 공간의 특수성을 활용해 유명가수의 광고 및 뮤직 비디오 촬영,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 받으며, 예술성과 공공 복합문화 공간으로 기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