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25만원 국민지원금, 카톡으로 간편하게 확인하는 법

대상자 여부, 신청 기한, 사용 기한 등 각종 알림 받을 수 있어

교통범칙금, 운전면허갱신 등 행정 정보 알림도 신청가능

윤혜연 기자 승인 2021.08.30 10:51 | 최종 수정 2021.08.30 22:31 의견 5
카카오톡 국민비서를 통해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자료 = 행정안전부.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30일부터 카카오톡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민비서는 국민에게 필요한 행정 정보를 카카오톡 등 원하는 앱서비스를 통해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민지원금 알림을 받고 싶은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한 뒤 '국민비서 구삐'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입 동의와 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국민지원금 알림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안내 이외에도 ▲교통범칙금 알림 ▲교통과태료 알림 ▲운전면허갱신 알림 ▲통학버스운전자 교육 알림 ▲고령운전자 교육 알림 ▲국가장학금(대학생) 신청 알림 ▲건강검진일 등의 알림을 선택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다음달 5일부터 대상자 여부와 지원금 금액, 신청기간과 방법, 사용 기한과 사용 가능한 지역, 업소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받는다. 국민지원금 비지급 대상자는 국민신문고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신청 결과 알림을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다.

이후 국민지원금 신청 날짜가 되면 신청 기한과 신청 방법 안내가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된다. 또한 국민지원금 신청을 완료하고 국민지원금을 받은 이용자는 사용기한이 1개월, 1주일 남았을 때 각각 사용기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