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독서토론 주제 제안해주세요! 서울 시민 공모 이벤트

정희준 기자 승인 2022.06.22 10:00 의견 0
서울 한 주제로 함께 읽기 - 2023년 독서토론 주제 추천 이벤트 (자료. 서울시)

서울도서관이 내년 한 해 동안 진행될 ‘서울 한 주제로 함께 읽기’ 독서토론 주제를 공모한다.

서울시는 하나의 주제에 대해 시민들이 같은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하며 생각을 나누는 ‘서울 한 주제로 함께 읽기’ 독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독서토론 주제를 공모 형태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공모의 테마는 ‘일상회복 서울시, 우리가 함께 꿈꿔볼 이야기’다. 테마에 맞춰 내년 한 해 동안 서울시민과 함께 나누고픈 ▲독서토론 주제 ▲추천 이유 ▲추천 도서를 제안하면 된다.

서울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7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300매를 증정한다.

접수된 제안은 각 자치구의 총괄도서관에서 1차로 선정하고, 2차로 온라인 시민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작을 발표한다.

선정된 주제는 내년 1년 동안 서울시 전역의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독서토론과 독서문화프로그램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은 “지친 일상에 책과 도서관이 위로와 희망이 되어 많은 시민 분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이어나갔으면 한다”며 “함께 하는 독서와 토론을 통해 성숙한 시민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