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피플]최대호 안양시장 "GTX 포함 10분 생활권 도시 구축"

GTX-C 인덕원역 추가정차 포함

경강선, 인동선, 신안산선 철도망 사업까지

꼼꼼히 챙겨 10분 생활권 도시 구축할 것

류정은 기자 승인 2022.01.13 10:34 | 최종 수정 2022.01.13 10:37 의견 0
지난 12일 유튜브를 통해 열린 '최대호 안양시장 온라인 신년 기자회견'에서 최 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청)


지난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인덕원역 유치를 이끈 최대호 안양시장(이하 최 시장, 사진)이 균형발전과 성장의 조화로 도시발전의 신성장동력을 이루어 낸다는 방침을 밝혔다 .

최 시장은 지난 1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민선7기 주요 성과와 2022년도 5대 비전에 대해 밝히며 이 같이 말했다.

지난해 최 시장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C노선의 인덕원역 정차를 사실상 확정 지으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 시장은 인덕원역 정차에 대해 공을 시민들에게 돌리며 화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최 시장은 사실상 확정된 GTX-C노선 인덕원역 정차를 포함해 경강선, 인동선, 신안산선 철도망 사업을 정부당국과 잘 협의해 추진해 나갈 것이란 방침을 전했다. 특히 근거리에서 쇼핑, 의료, 교육 등이 가능한 '10분 생활권 도시' 구축을 중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안양시는 최 시장의 공약 112개 가운데 90개 사업을 완료(올해 1월 기준)한 상태라고 밝혔다. 나머지 22개 공약도 정상 추진 중이어서 100%완료가 예상되고 있다는 게 안양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최 시장은 시민건강과 안전 첫 번째로 꼽으며 안양 원스톱 코로나 앱 활용에 나선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이와 관련해 최 시장은 "안양시는 오미크론 확산세를 깊이 인식, 코로나19검사와 확진자 관리에 능률성을 더할 '안양 원스톱 코로나앱'을 경기도 최초로 개발해 활용을 앞둔 상태"라며 "비대면 맞춤 건강서비스를 지원할 '안양형 건강ON 채널'플랫폼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