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사동 운동복합시설 신축공사 조감도 [사진. (주)신보]

안산시에 그동안 찾아볼 수 없었던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DT)점이 상록구 사동에 들어설 예정이다. 안산시 상록구 사동 1535-3번지에 위치한 체육용지에 '안산스포월드'라는 이름으로 스포츠센터와 스타벅스DT점을 포함한 복합시설이 건립될 계획이다.

해당 부지는 1986년 1월 1일 농지 상태로 시작하여, 2002년 행정구역 변경 및 토지구획정리사업을 통해 현재의 '체육용지'로 지목이 변경되고 면적이 확장되었다. 이후 토지의 소유권은 산업기지개발공사, 한국수자원공사를 거쳐 개인(김00 씨) 등 개인 소유로 이전되며 여러 차례의 압류, 가압류, 근저당권 설정 및 말소가 반복되는 등 복잡한 권리 관계를 보여왔다. 특히 2007년에는 임의경매개시결정이 내려졌으나 최종적으로 취하되어 소유권이 유지되기도 했다.

안산 최초 '안산 스포월드'가 들어서는 위치도 [사진. 카카오맵]

이번 사업은 체육시설용지를 매입하여 복합시설을 전문으로 시행하는 더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가 주도하고,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가 개발, 운영 및 향후 매각까지 총괄할 예정이다.

안산스포월드가 들어설 부지는 약 1,330평(4,423.3㎡) 규모의 넓은 체육용지로, 더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는 과거 인천 청라에서 '청라 스포월드'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운동시설, 스타벅스DT점, LG베스트샵 등 3개 동의 복합시설을 운영하며 높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경험이 있다. 현재 청라 스포월드 또한 알스퀘어가 매각 주관을 맡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의도순복음 안산교회 인근 촬영 모습. (경인바른뉴스)

안산스포월드가 들어설 부지 약 1,330평에 시설 건립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다.

안산에 최초로 입점하는 스타벅스DT점은 안산 시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스포츠 시설과 함께 조성되는 만큼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알스퀘어의 전문적인 개발 및 운영 노하우가 더해져 안산스포월드는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자산가치 상승을 견인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