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한반도평화포럼 6.15 남북공동선언 제22주년 기념 토론회 개최

김형주 기자 승인 2022.06.15 06:00 의견 0
국회 한반도평화포럼 6.15 남북공동선언 제22주년 기념 토론회 개최 (자료. 김한정의원실)

국회 한반도평화포럼(공동대표 : 김경협·김한정 의원)은 15일(수) 오전 10시, ‘한반도 정세와 초당적 협력’을 주제로 (사)한반도평화포럼(이사장 : 김연철 前 통일부 장관)과 공동으로 6.15 남북공동선언 제22주념 기념 토론회를 개최한다.

6.15 남북공동선언 22주년을 맞이하여 공동선언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북정책의 초당적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념 토론회는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등이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한다.

토론회에서는 이정철 교수(서울대 정치외교학부)가 ‘대북정책 이어달리기와 초당적 협력’, 방인성 회장(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이 ‘대북 인도적 지원과 초당적 협력’을 주제로 발표하고, 국민의힘 태영호 국회의원, 노재헌 동아시아문화센터 이사장, 홍용표 前 통일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국회의원이 토론자로 나선다.

특히 노재헌 이사장(동아시아문화센터)은 노태우 대통령의 남북기본합의서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고, 이념과 진영을 뛰어넘는 한반도 평화정책의 필요성을 언급할 예정이다.

김한정 의원은 “한반도 평화가 흔들리고 있고, 6.15 정신이 도전받고 있다” 면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보수•진보의 이념대립과 진영논리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초당적 한반도 평화정책 추진 방안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사)한반도평화포럼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문의: 김한정 의원실(☎ 02-784-0496)]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