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인재' 양성소]-④김현지 학생 “선택지 두고 고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없어”

글로벌경영회계학부장 김현지 학생

류정은 기자 승인 2022.03.31 05:00 의견 0

글로벌경영회계학부장 김현지 학생. (사진 = 류정은 사진기자)

Q. 우선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가톨릭대 글로벌경영회계학부에 진학하게 된 동기를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2022년 가톨릭대학교 글로벌경영회계학부장 글로벌미래경영학과 22학번 김현지입니다. 제가 가톨릭대 글로벌경영회계학부에 진학하게 된 이유는 현재 제가 맡은 업무에서 더욱 전문성을 쌓고, 더 다양한 직무를 접하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 직무에 관련된 이론 및 실무 능력을 더욱 쌓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고 생각했고, 진학을 통해 회사에서는 배울 수 없는 다양한 지식을 쌓아 제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가까워지고 싶었기에 진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학생이면서도 재직자인 만큼 직장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학습역량을 키우길 기대하시고 어떠한 마음으로 학업에 임하실지 포부를 말씀 부탁드립니다.

A. 글로벌미래경영학과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전공 교과였습니다. 전공기반과목 및 디지털 역량 교과목들도 관심이 있었지만, 글로벌 시대인 만큼 글로벌 역량 교과목이 가장 제 관심에 들었습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경영사례들은 어떠한지, 그 산업에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지 배우게 된다면, 저 역시 그에 대한 인재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과에 다양한 커리큘럼에 맞추어 성장해 글로벌 미래 경영 인재가 되어 폭넓은 시야와 가능성을 갖고 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가 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학업에 열심히 임할 것입니다.

Q. 세무회계와 금융 관련 정보의 경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필요한 지식임에도 막연히 어렵지 않을까라는 인식이 깔려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생 분께서 생각하시는 해당 전공과목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해당 지식은 비전공인 및 관련 직무 종사자가 아닌 분들에게는 어려움과 두려움이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해당 지식 관련 종사자인 제 주변 지인들도 입사 후에 끊임없이 공부한다는 말을 하는 것을 보면 그 어려움은 비전공자에게만 해당되는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회계와 금융은 단순히 학업이나 진로뿐 아닌 저희 생활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나 입사 시 회사를 선택하는 과정에서도 세무회계가 필요하고, 개인적으로 은행 업무를 볼 때도 금융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이름만 듣고 너무 어렵거나 나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 늘 함께하고, 꼭 필요한 것들이라는 생각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Q. 글로벌경영회계학부에 입학한 재직자로서 이것만은 꼭 이루고 싶다고 계획한 것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학과 생활에 대한 기대나 개인적인 소망을 말씀해주셔도 됩니다.)

A. 아직 대학 생활에 익숙지 않아서 두렵기도 하지만 글로벌경영회계학부를 지원하기 전에 관심 가졌던 학과의 전공 교과목과 커리큘럼이 어떻게 진행될지, 그 안에서 제가 어떻게 해내고 나아갈 수 있을지가 가장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신설 학부에 입학해 그 학부의 첫 학생, 첫 학부장으로써 스스로 어떻게 가치 있게 성장하고, 어떠한 점을 학부에 기여해 학부 모두에게 좋은 방향으로 이뤄갈 수 있을지 또한 기대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Q. 마지막으로 내년도 학과에 지원을 희망하는 재직자들, 배움의 끈을 이어가길 주저하는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제가 학교를 지원하기 전에는 진학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습니다. 내가 재직과 학업을 병행했을 때 업무에 지장이 가진 않을지, 학업이 어렵진 않을지 등의 고민을 했지만, 고민만 하고 도전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진학을 결심한 지금은 오히려 왜 더 빨리 결정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도 했습니다. 그러니 현재 재직자 전형 진학을 꿈꾸시는 분들도 저처럼 두려움에 대한 생각으로 깊게 고민하지 마시고, 우선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가톨릭대학교 글로벌경영회계학부 진학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분들, 아무래도 신설 학부라 정보가 많이 부족해 망설이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신설 학부인 만큼 여러 방면의 다양한 지원 혜택과 열정이 가득하신 교수님들이 망설임을 떨쳐낼 수 있는 장점이 될 것입니다. 부족한 인터뷰 답변들이었지만 조금이나마 가톨릭대학교 글로벌경영회계학부에 입학하실 많은 예비 신입생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바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